티스토리 뷰

건강120세

허리 담 푸는법 급할때 확인

관리이사 2019. 2. 12. 14:24

허리 담 푸는법 급할때 확인



근육통이나 삔다고 표현하는 염좌와 다르게 담이 오게되면 그 통증의 강도가 몇배에 달합니다. 특히 허리에 담이 오거나 하면 움직이지도 못하는 심각한 상황에 처할 수 있으므로 허리 담 푸는법 에 대해 알아봅니다.

 

 

담은 운동이나 무리한 힘이 가는 자세가 아닌 경우에도 올수 있습니다. 작은 움직임에도 깜짝 놀랄 정도의 찌를듯한 통증이후 몇초간 아예 움직일 수 없는 경우가 생길수 있습니다.  한 자세로 오래 있다가 일어나거나 잠을 잘못자면 바로 담에 걸릴 수 있습니다.



허리 담 푸는법 을 알아보기 전에 담에 걸리는 원인을 알면 도움이 됩니다. 

담이 오는 가장 큰 원인은 운동부족을 들수 있습니다.  같은 자세로 오랜시간 경직된 근육에 갑작스럽게 담이 올수 있습니다. 허리에 담이 오는 경우에는 허리를 똑바로 펼수 없을 정도의 통증으로 서는것 조차 쉽지 않게 됩니다.

 

 

 

교통사고 후에 원인 모를 허리 통증이 담에 걸리는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근육이 경직되거나 기혈이 막혀 생기는 담이 그 원인입니다.  등이나 뒷목처럼 특정 부위에 반복해서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 근막통증증후군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담이 걸렸다는 것은 근육과 인대에 염증이 발생한 것을 말하는데 우리 몸에 뼈가 206개가 있고 거기에 650개의 근육이 붙어있이며 400여개의 인대가 근육과 뼈에 붙어 있음을 생각해 볼때 사실 쉽게 담에 걸릴 수 있습니다. 첫번째 원인인 운동부족의 경우라면 말입니다.

 

 

담에 걸리는 원인을 알아보았는데요, 허리 담 부는법도 그래서 평소 적절한 운동으로 근육을 강화시키고 한 자세로 경직된 상태로 오래 있지 않는 것이 일차적으로 중요합니다. 생활 습관이 좋지않거나 근육이 너무 없으면 자주 담에 걸릴 수 있습니다.

 

 

담에 걸렸을 때는 선호하는 방법에 따라서 한의원에서 침이나 부항 뜸, 추나 요법으로 치료할 수 있으며 일차적으로 허리 담 푸는법은 핫찜질이나 마사지로 풀어주는것이 우선입니다. 찜질팩이나 온열기구가 없으면 수건에 물을 적셔서 전자렌지에 간단하게 데워서 사용해도 됩니다.  

 

 

허리 담 푸는법 으로 스스로 살살 움직이면서 마사지 혹은 스트레칭을 해주면 좋고,  천천히 걷는 운동이 아주 좋습니다.   자주 담에 걸린다면 평소에 해당 부분에 스트레치를 통해서 근육을 이완시켜 두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허리 담을 푸는법으로 집에서 어느정도 담을 완화시킨 다음에는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는것이 좋습니다. 한대 목, 어깨, 허리에 걸린 담 때문에 병원을 찾는 인구가 500만명이나 달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이라고 생각하고 쉽게 넘기다가 지병이 될 수도 있으니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