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편도결석 흡입기 를 이용해 편도결석 빼는법을 알아봅니다.  편도결석이라는 것이 생소한 사람도 있기 때문에 먼저 개념부터 정의해 보죠. 그 다음으로 편도선 결석이 생기는 이유와 치료방법 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편도결석 혹은 편도선 결석은 편도 혹은 편도선에 작은 구멍들이 있는데 여기 음식물 찌꺼기와 세균이 뭉쳐서 생기는 쌀알 크기의 작고 노란 알갱이를 말합니다. 편도결석 편도선 결석을 발견하게되는 이유로는 먼저 엄청난 냄새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음식물과 이물질 세균등이 뭉쳐져서 생겼으니 냄새가 오죽할까요.  한번 그 냄새를 맡아보신 분들은 다시 떠 올리기 싫은 냄새일 겁니다.  편도결석 편도선 결석의 문제는 냄새도 있지만 우리 몸에서 외부 이물질 바이러스 등을 방어하는 편도의 역할을 방해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이렇게 편도결석 편도선 결석은 악취와 함께 방치하는 경우 암으로 발전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편도결석 을 제거해야 하는데 그 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편도결석 편도선 결석의 상태에 따라서 편도결석 빼는법이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아래 편도의 구조를 보시면 편도결석 편도선 결석이 생기는 부위가 편도와 라고 하는 잘 생길 수 있으며 이 경우 이물감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병균을 방어할 부분을 편도선 결석이 막고 있으면 제 기능을 못하게 됩니다.

편도선 결석이 생기는 이유는 편도염을 자주 앓게 되면 편도와에 있는 편도의 작은 구멍들이 커지면서 음식물이 끼게되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세균들이 뭉겨서 번식하며 알갱이 형태의 편도결석이 됩니다.   

편도결석 편도선 결석의 증상 및 진단 은 칫솔질 심한 구역질 들으로 편도결석이 튀어나와서 알게됩니다. 그 전에 목 부분의 이물감과 인후통 악취등으로 의심하게되지요.

목의 편도와 부분에 이렇게 노란 알갱이가 직접 보이는 경우도 있고 구멍에 파묻혀 있는 편도결석도 있습니다.  잘 보이는 편도결석의 경우 좀 심한 기침이나 강도가 강한 가글에도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편도결석 빼는법 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봅까요.

먼저 위에서 본 자연스럽게 빠지는 경우가 있으며 그외에도 집에서 주사기 바늘을 빼고 물을 편도결석에 강하게 쏘아서 빼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혹은 면봉으로 직접 시도하는 경우도 있지만 편도선 부분이 민감하기 때문에 잘못하면 세균감염이나 염증이 더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병원을 방문해서 편도결석 흡입기를 이용해서 편도결석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수술적 방법으로 편도결석만 찾아서 직접 빼내는 방법입니다. 


편도결석 흡입기라는 것이 간단한 구조 지만 직접 보면서 빼는것이기 때문에 확실하고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특히 눈으로 보이는것보다 깊이 박혀있는 편도결석을 빼내는데에 효과적입니다.

편도결석 흡입기 를 이용한 편도결석 빼는 법 으로는 5분에서 10분이면 끝난다고 합니다.

일차적으로는 편도결석 흡입기를 이용해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지만 너무 잦은 재발이나 편도비대로 인해 수술적 치료를 받아야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편도결석 흡입기 를 이용해서 편도결석 빼는법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편도선 결석이라고도 불리는 악취와 편도선 질환의 원인을 확실하게 제거하기를 바랍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