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모랜드 낸시 국적이 화제입니다.

모모랜드는 연우, 주이, 아인, 데이지, 낸시, 혜빈, 태하, 제인, 나윤 으로 구성된 더블킥컴퍼니 9인조 걸그룹이죠.

2016년 소속사의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모모랜드를 찾아서를 통해 멤버를 모아 데뷔할 예정이었으나 파이널 미션에 예정된 관객을 모으지 못해서 정식 데뷔를 미뤘다고 하네요.


 
 이후 팬미팅과 길거리 홍보등의 준비과정을 거쳐 11월 10일 데뷔했고 팀원을 재구성해 2017년 4월 26일에 컴백해서 지금 한참 핫한 걸그룹입니다.

모모랜드는 미하엘 엔데의 소설 '모모'에서 다친 사람들에게 힐링을 선사하는 주인공 모모처럼 되겠다는 의미가 있다고 하는데 지켜봐야겠죠.



모모랜드 낸시는 팀의 막내로 아빠가 미국인 리처드 맥다니입니다. 엄마가 한국인이고 한국에서 태어나 자라서 당연히 한국말 아주 잘합니다.


모모랜드 낸시의 본명은 낸시 조월 맥다니(Nancy Jewel McDonie)입니다. 나이는 2000년 생으로 만 17세네요.

모모랜드 낸시 국적은 미국과 함께 한국 국적도 갖고 있고요.

 

 

 
 모모랜드 낸시 키는 162cm에 45kg인데 키는 더 클수도 있겠네요. 17살이니까요.


모모랜드 낸시 학교는 용인에 있는 효자초등학교와 용인성서중학교 중퇴이후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뮤지컬과 재학중입니다.

가족은 미국인 아빠와 엄마 이외에 2살 많은 언니 브렌다가 있으며 악기를 잘 다룬다고 하니 브렌다도 데뷔하는게 아닌지 모르겠네요.

 


 
 모모랜드 낸시는 뛰어난 외모 뿐만 아니라 어려서 부터(지금도 어리죠) 재능이 많아 방송 경력이 많네요.

코리아 갓 탤런트 시즌 1에서 댄스 그룹 큐티 파이스의 일원으로 참가하여 이름을 알렸다죠.

 

 
 데뷔 전에 이미 예능에 출연했는데 막이래쇼, 유자식 상팔자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였으며. 2013년에 이미 지상파에 출연했습니다. MBC 세바퀴에서도 활약한거죠.

 

 
이미 낸시의 재능알 알아봤는지 방송을 시작한 직후 리틀 엔젤 낸시(LIttle ANgle NAncy)라는 의미의 LIANNA라는 팬카페가 2012년부터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모모랜드의 활약과 함께 낸시의 성장이 어떻게 이어질 지 궁금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