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타 초보 연습곡 쉬운 기타 연주곡 에 대해 알아봅니다.

영화에서도 그렇게 TV등에서 기타를 연주하는 모습을 보면 초보들이 정말 부러워하게되죠. 그러나 몇가지 기타 초보 연습곡의 경우 코드 몇개만 열심히 연습해도 프로 못지 않아보이는 마법을 부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시작해서 일렉 기타 연주곡 까지 가면 좋겠네요.

기타를 배울 경우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지인 친구에게 배우거나 별도의 시간을 내서 학원을 다니는 경우도 있지만 요즘은 인터넷을 보며 독학하는 경우도 상당한 수준까지 기타 실력을 늘일 수 있습니다.   유튜브등에 무료로 공유되고 있는 영상만 잘 따라해 보아도 가능하죠.

결국 의지만 있으면 누구나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사람이 할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무슨 말이냐하면 너무 기초적인 것만 하다가는 쉽게 지치고 재미가 없어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는 말입니다.  재밌게 배우기 위해서 기타 초보 연습곡 중에서 치기도 쉽고 듣기도 좋은 곡들을 몇 곡 내 연주 레퍼토리로 가지고 있다면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기타 초보 연습곡 의 기준은 기억해야할 코드가 5개 이하인 경우 이며 부르기 좋고 듣기 좋은 곡으로 했습니다.  악보를 직접 공유하는 것은 저작권에 걸려서 해당 곡들을 검색해 보시면 유튜브 연주 영상으로 접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모든 추천에서 공통으로 나오는 기타 초보 연습곡이라면 조용필의 여행을 떠나요 가 있네요. 벌써 흥겨움이 전해지는 것 같네요.  그만큼 대중적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코드 3개만 잘 연습해 두면 신나는 노래를 직접하며 모임을 주도할수 있겠네요. 

해변을 배경으로 이렇게 멋지게 기타를 치고 있다면 매력적으로 보이겠지요. 

그 유명한 비틀즈의 Let it be 도 코드 4개만 연습하면 비틀즈 수준의 노래를 부를 수 있습니다. G코드, D코드, Em코드, C코드 만으로 이런 명곡을 연주할 수 있다는데 마다할 이유가 없겠죠. 일반적으로 기타 학원에서 학생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소개하는 기타 초보 연습곡 이기도 합니다.

음~  다음으로는 무슨곡이 있을까요? 좀 분위기 있는 곡은 어떨까요? 자전거 탄 풍경의 너에게 난 나에게 넌 도 기타 초보 연습곡으로 아주 좋습니다.  영화 속에서 엔딩으로 울려퍼지던 리듬이 귓가를 때리는것 같네요. 그 만큼 효과 만점인 곡입니다.

아직 좀 남기는 했지만 미리 연습해 두면 좋을 팝송도 있습니다.  Wham의 Last Christmas 가 단순한 멜로디로 기타 초보 연습곡으로 아주 좋습니다. 특히 겨울에 분위기 내기 좋겠지요.

라스트 크리스마스 이외에도 추억의 옛 팝송들 중에 쉬운 기타 연주곡이 많이 있으니 찾아보세요.

계절에 어울릴 만한 기타 초보 연습곡으로 버스커 버스커의 벚꽃 엔딩 도 빠질 수 없습니다.

기타 초보들은 꼭 거쳐가는 멋진곡이죠. 분위기가 좋아지는건 덤입니다.

델리스파이스의 고백도 코드 4개만 연습하면 가능한 쉬운 기타 연주곡입니다. G코드,A코드,C코드,Em코드 네가지만 열심히 연습하세요.    오래된 곡으로 김창완의 어머니와 고등어는 연습할 코드가 단 3개입니다. A코드,D코드,E코드 이렇게 세개만 연습하면 3주 정도면 어느정도 연주가 가능한 기타 초보 연습곡입니다.

재미있는 기타 초보 연습곡으로 빨리 초보를 벗어나서 더 멋진 일렉 기타 연주곡까지 섭렵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